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치매안심센터의 자료를 공유해 드립니다.
치매상담콜센터 2017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 발간 |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7-12-04 |
첨부파일 | 조회 | 85429 | |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 2017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 발간 * 첨부파일: 2017 치매상담사례집-고향의 봄
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 치매어르신 때문에 힘든 점이 있으세요?
2017년 발간된 <고향의 봄>은 치매환자와 가족, 관련기관 종사자, 일반국민들에게 치매를 이해하고 치매환자를 돌보는데 유익한 정보제공과 함께 치매 가이드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2017. 치매상담사례집 「고향의 봄」은 치매상담콜센터 100% 활용하기, 치매국가책임제, 이렇게 달라졌어요, 치매상담콜센터 소개, 감사사례, 감동사례, 소감사례, 치매유관기관 안내로 구성되었고, 각 항목별 주요사례를 담았습니다.
「치매상담콜센터 100% 활용하기」에서는 치매예방, 진단, 치료, 돌봄, 서비스와 지원제도를 중심으로 이와 관련된 사례들을 수록하였습니다.
「치매국가책임제」에서는 ‘치매안심센터 확충’, ‘장기요양서비스 확대’, ‘치매안심요양병원’,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사회를 실현하겠다는 정부의 계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달라졌어요!」에서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통합모바일 앱 치매체크’, 치매환자와 가족 심리검사가 가능한 ‘마음건강수첩’, 이전보다 강화된 ‘새로운 정신건강복지법’을 안내하였습니다.
또한,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감동적인 사연, 상담을 하며 느끼는 상담사의 보람된 사연, 전국의 치매유관기관의 안내로 치매에 대한 정보와 지원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 2017 국가치매관리워크숍 자료집 |
---|---|
다음글 | 2024년 치매안심병동 성과기반 인센티브 제공 시범사업 지침 |